🔥 Ma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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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 언어에서 Map은 키(Key)와 값(Value)을 연결해 주는 내장 자료구조라고 할 수 있습니다. Map을 활용하면 키를 통해 값을 빠르게 찾아낼 수 있죠.

Map을 선언만 하고 초기화하지 않으면, Map의 초깃값은 nil이 됩니다. nil 상태의 Map은 키를 가지고 있지 않으며, 새로운 키를 추가할 수도 없어요.

Map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make 함수를 호출해서 초기화해야 합니다. make 함수는 주어진 타입의 Map을 생성하고, 초기화한 후 사용 준비가 완료된 Map을 반환하죠.

아래는 Map을 선언하고 초기화하는 예제 코드입니다.

package main
 
import "fmt"
 
type Vertex struct {
	Lat, Long float64
}
 
var m map[string]Vertex
 
func main() {
	// make 함수를 사용하여 string 키와 Vertex 값을 가지는 Map을 생성합니다.
	m = make(map[string]Vertex)
 
	// 키 "Bell Labs"에 해당하는 값을 Vertex 타입의 리터럴로 할당합니다.
	m["Bell Labs"] = Vertex{
		40.68433, -74.39967,  // Vertex 구조체의 Lat과 Long 필드를 초기화합니다.
	}
 
	// Map m에서 키 "Bell Labs"에 해당하는 값을 출력합니다.
	fmt.Println(m["Bell Labs"])
}
 
go

위 코드를 보시면, make 함수를 사용하여 string 타입의 키와 Vertex 타입의 값을 가지는 Map m을 생성합니다. 그리고 m Map의 키 "Bell Labs"Vertex 타입의 리터럴 값을 할당하고 있죠.

마지막으로 fmt.Println을 사용하여 m Map에서 키 "Bell Labs"에 해당하는 값을 출력합니다.

이렇게 Go 언어에서 Map을 생성하고 키-값 쌍을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Map을 활용하면 키를 통해 값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으므로, 다양한 상황에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