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URSES
LABS
🌟 Tour of Go!
⚡️ 소개
🔥 문서 소개
⚡️ 패키지
○ Go 언어의 패키지
○ Import 사용하기
○ 이름 내보내기
⚡️ 함수
○ Go 언어의 함수
○ 함수 파라미터의 타입 생략하기
○ 여러 개의 반환값
○ 반환값에 이름 붙이기
⚡️ 변수와 상수 그리고 타입
○ 변수
○ 변수 초기화하기
○ 변수 단축 선언
○ Go 언어의 기본 타입
○ 기본 초기값(제로값)
○ 타입 변환
○ 타입 추론
○ 상수
○ 숫자 상수
⚡️ 제어문
○ For 문
○ For 문에서 생략 가능한 문
○ Go 언어에서 for는 while이다
○ 무한 루프
○ if 문
○ 초기화문을 가진 if 문
○ if와 else
○ 연습문제 - 제곱근 함수 구현하기
○ swift 문
○ switch 문의 평가 순서
○ 조건문 없이 switch 사용하기
○ defer
○ defer와 함수 호출 스택
○ defer, panic, recover
⚡️ 다양한 타입들
○ 포인터
○ 구조체 (Struct)
○ 구조체 필드
○ 포인터를 통한 구조체 필드 접근
○ 구조체 리터럴
○ 배열
○ 다차원 배열
○ 슬라이스(slice)
○ 배열을 참조하는 슬라이스
○ 슬라이스 리터럴
○ 슬라이스 범위 기본값
○ 슬라이스 길이와 용량
○ Nil 슬라이스
○ make로 슬라이스 생성하기
○ 중첩 슬라이스
○ 슬라이스에 요소 추가하기
○ Range를 사용한 반복문
○ Range에서 인덱스와 값 생략하기
○ 연습문제 - 슬라이스로 그레이스케일 이미지 만들기
○ Map
○ Map 리터럴
○ Map 리터럴과 값타입
○ Map 변경하기
○ 연습문제 - WordCount 구현하기
○ 함수 값
○ 함수 클로저
○ 연습문제 - 피보나치 수열
⚡️ 메서드
○ 메서드 정의하기
○ 메서드는 리시버를 가진 함수
○ 타입 확장하기
○ 포인터 리시버
○ 포인터와 함수
○ 메서드와 포인터 Indirection - 1
○ 메서드와 포인터 Indirection - 2
○ 값 또는 포인터 리시버 선택하기
⚡️ 인터페이스
○ 인터페이스 타입
○ 인터페이스는 암시적으로 구현된다
○ 인터페이스 값
○ 인터페이스 값과 nil 기본 값
○ Nil 인터페이스 값
○ 빈 인터페이스 (Empty Interface)
○ 타입 단언
○ 타입 스위치
○ Stringers
○ 연습문제 - IPAddr 타입에 fmt.Stringer 인터페이스 구현하기
○ Errors 인터페이스
○ 연습문제 - 에러 처리하기
○ io.Reader 인터페이스
○ 연습문제 - io.Reader
○ 연습문제 - ROT13 Reader 구현하기
○ image 인터페이스
○ 연습문제 - image
⚡️ 제네릭
○ 타입 파라미터
○ 제네릭 타입
⚡️ 동시성 프로그래밍
○ 고루틴
○ 채널: 값을 주고받는 통로
○ 버퍼가 있는 채널
○ 채널 닫기와 range 문
○ Select
○ Default Selection
○ 연습문제 - 트리의 동치성 판별하기
○ sync.Mutex로 동시성 문제 해결하기
○ 동시성을 활용한 웹 크롤러 만들기
🔥 문서 소개
22자
1분
“Tour of Go!” 문서는 Go 언어 1.22.2 를 위한 공식 Tour of Go 문서를 편역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https://go.dev/tour/welcome/1
강의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