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조체 필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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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조체 필드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점(.)을 사용해야 해요. 아래 코드를 보면 구조체 필드에 접근하는 방법을 알 수 있답니다.
package main import "fmt" type Vertex struct { X int Y int } func main() { v := Vertex{1, 2} // Vertex 구조체를 초기화하면서 X와 Y 필드에 값을 할당합니다. v.X = 4 // 점(.)을 사용하여 Vertex 구조체의 X 필드에 새로운 값을 할당합니다. fmt.Println(v.X) // 점(.)을 사용하여 Vertex 구조체의 X 필드 값을 출력합니다. }
go
위 코드에서는 Vertex
라는 구조체를 정의하고 있어요. Vertex
구조체는 X
와 Y
라는 두 개의 정수형 필드를 가지고 있죠.
main
함수에서는 Vertex
구조체의 인스턴스인 v
를 생성하면서 X
와 Y
필드에 초기값으로 각각 1과 2를 할당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줄에서는 v.X = 4
와 같이 점(.)을 사용하여 v
인스턴스의 X
필드에 새로운 값 4를 할당하고 있어요.
마지막으로 fmt.Println(v.X)
를 통해 v
인스턴스의 X
필드 값을 출력하고 있습니다. 출력 결과는 4가 될 거예요.
이렇게 구조체의 필드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점(.)을 사용하면 된답니다. 점(.)을 구조체 변수 이름 뒤에 붙이고, 접근하고자 하는 필드의 이름을 명시하면 해당 필드의 값을 읽거나 쓸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