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ur of Go!

Go 언어 문법을 탐험해 보세요.

#코딩맥스#무료

소개

01. 문서 소개

패키지

01. Go 언어의 패키지

02. Import 사용하기

03. 이름 내보내기

함수

01. Go 언어의 함수

02. 함수 파라미터의 타입 생략하기

03. 여러 개의 반환값

04. 반환값에 이름 붙이기

변수와 상수 그리고 타입

01. 변수

02. 변수 초기화하기

03. 변수 단축 선언

04. Go 언어의 기본 타입

05. 기본 초기값(제로값)

06. 타입 변환

07. 타입 추론

08. 상수

09. 숫자 상수

제어문

01. For 문

02. For 문에서 생략 가능한 문

03. Go 언어에서 for는 while이다

04. 무한 루프

05. if 문

06. 초기화문을 가진 if 문

07. if와 else

08. 연습문제 - 제곱근 함수 구현하기

09. swift 문

10. switch 문의 평가 순서

11. 조건문 없이 switch 사용하기

12. defer

13. defer와 함수 호출 스택

14. defer, panic, recover

다양한 타입들

01. 포인터

02. 구조체 (Struct)

03. 구조체 필드

04. 포인터를 통한 구조체 필드 접근

05. 구조체 리터럴

06. 배열

07. 다차원 배열

08. 슬라이스(slice)

09. 배열을 참조하는 슬라이스

10. 슬라이스 리터럴

11. 슬라이스 범위 기본값

12. 슬라이스 길이와 용량

13. Nil 슬라이스

14. make로 슬라이스 생성하기

15. 중첩 슬라이스

16. 슬라이스에 요소 추가하기

17. Range를 사용한 반복문

18. Range에서 인덱스와 값 생략하기

19. 연습문제 - 슬라이스로 그레이스케일 이미지 만들기

20. Map

21. Map 리터럴

22. Map 리터럴과 값타입

23. Map 변경하기

24. 연습문제 - WordCount 구현하기

25. 함수 값

26. 함수 클로저

27. 연습문제 - 피보나치 수열

메서드

01. 메서드 정의하기

02. 메서드는 리시버를 가진 함수

03. 타입 확장하기

04. 포인터 리시버

05. 포인터와 함수

06. 메서드와 포인터 Indirection - 1

07. 메서드와 포인터 Indirection - 2

08. 값 또는 포인터 리시버 선택하기

인터페이스

01. 인터페이스 타입

02. 인터페이스는 암시적으로 구현된다

03. 인터페이스 값

04. 인터페이스 값과 nil 기본 값

05. Nil 인터페이스 값

06. 빈 인터페이스 (Empty Interface)

07. 타입 단언

08. 타입 스위치

09. Stringers

10. 연습문제 - IPAddr 타입에 fmt.Stringer 인터페이스 구현하기

11. Errors 인터페이스

12. 연습문제 - 에러 처리하기

13. io.Reader 인터페이스

14. 연습문제 - io.Reader

15. 연습문제 - ROT13 Reader 구현하기

16. image 인터페이스

17. 연습문제 - image

제네릭

01. 타입 파라미터

02. 제네릭 타입

동시성 프로그래밍

01. 고루틴

02. 채널: 값을 주고받는 통로

03. 버퍼가 있는 채널

04. 채널 닫기와 range 문

05. Select

06. Default Selection

07. 연습문제 - 트리의 동치성 판별하기

08. sync.Mutex로 동시성 문제 해결하기

09. 동시성을 활용한 웹 크롤러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