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개

176자
3분

구조체와 클래스는 Swift에서 가장 중요한 개념 중 하나입니다. 이들은 프로그램 코드의 구성 요소가 되는 유연하고 범용적인 구조물이지요. 우리는 구조체와 클래스에 상수, 변수, 함수를 정의할 때와 동일한 구문을 사용하여 속성과 메서드를 정의함으로써 기능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와는 달리 Swift는 사용자 정의 구조체와 클래스에 대해 별도의 인터페이스 파일과 구현 파일을 만들 필요가 없습니다. Swift에서는 단일 파일에 구조체나 클래스를 정의하면 해당 클래스나 구조체의 외부 인터페이스가 자동으로 다른 코드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구조체와 클래스는 코드의 모듈화와 재사용성을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합니다. 우리는 이들을 사용하여 관련된 데이터와 기능을 하나의 단위로 묶어 코드를 더욱 깔끔하고 이해하기 쉽게 만들 수 있지요. 또한 구조체와 클래스는 상속과 다형성 등의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개념을 지원하므로, 코드의 재사용성과 유지 보수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 장에서는 구조체와 클래스의 기본 개념과 사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는 구조체와 클래스를 정의하는 방법, 속성과 메서드를 추가하는 방법, 그리고 이들을 활용하여 더 나은 코드를 작성하는 방법을 배울 것입니다. 이 장을 통해 여러분은 Swift에서 구조체와 클래스를 능숙하게 다룰 수 있게 될 것이며, 이를 바탕으로 더 강력하고 유연한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이제 구조체와 클래스를 자세히 알아볼까요?